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대세배우 '나의 해방일지' 구찌 손석구는 누구?

by 로칸 2022. 12. 9.

요즘 가장 핫한 연예인을 꼽으라면 단연 이 배우다. JTBC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에서 김지원과 추앙 커플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영화 '범죄도시 2'에서 최강 빌런 강해상으로 나와 영화 흥행에 큰 이바지를 했다. 이제 대세 배우가 된 손석구에 대해서 알아보자. 

손석구 프로필

손석구 프로필 사진
손석구 프로필

1983년 2월 7일 생인 손석구는 올해 나이 40살이다. 키 178cm에 혈액형은 B형이다. 학창 시절을 미국에서 유학하고 한국으로 돌아와서 군생활을 마쳤다. 군생활 끝나고 농구선수를 하겠다고 캐나다에 유학을 갔지만 포기하고 미국으로 다시 건너가 시카고 예술대학교에서 미술과 영화를 전공했다.

대표이사

손석구는 금수저 집안으로 손석구의 아버지는 현재 손석구가 운영 중인 회사의 전신인 남선 정공의 대표이사장이며 손석구 역시 아버지의 뒤를 이어 배우 활동을 하면서도 현재 (주)지오엠티의 대표이사로 재직 중에 있다. 현재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하며 공작기계 전문 제조 업체로 알려져 있다. 2016년 55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유학생활

손석구는 중학교 때 미국으로 조기유학을 가 학창 시절을 미국에서 보냈다. 유학을 간 이유는 수줍음이 많은 내성적인 성격 때문이었다고 한다. 그는 미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내며 다큐 감독을 꿈꿨다가 고등학교 졸업하고 군생활하면서 꿈이 바뀌게 되었다. 군 복무를 이라크 '자이툰 부대' 3진 2차 병력으로 자원해서 갔다. 전역 후에는 동생이 있는 캐나다로 가서 농구선수를 꿈 꾸기도 했지만 이내 포기했다.

연기자의 꿈

손석구는 시카고 예술대학에서 미술 수업과 영화를 전공하면서 연기를 배우게 되었다. 이후 캐나다에서 2년간 연기를 배웠다. 연기를 배우게 된 이유는 우연히 1시간짜리 독백극을 준비하게 되면서 연기에 매력을 느껴 연기자의 꿈을 꾸게 되었다. 

손석구 열애설

2017년 넷플릭스 드라마 센스 8 시즌2에 캐스팅되면서 배두나와 함께 촬영을 하게 되며 열애설이 터졌다. 두 사람은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기도 하고 배두나와 같은 소속사로 이직하기도 했다. 하지만 손석구는 친한 선후배 사이라며 공식적으로 열애설을 부인했다. 2021년엔 10살 연하인 배우 이설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지만 이 역시 친한 선후배라며 부인했다. 

나의 해방일지 추앙 신드롬

나의 해방일지 사진
나의 해방일지

손석구는 인생 드라마 인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나의 해방일지는 드라마 TV 화제성 부분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해 인기도를 실감케 했는데 그 중심에는 단연코 손석구의 연기력이 있었다. 알 수 없는 과거를 가진 구씨는 경기도의 조용한 마을에 정착해 밭일과 싱크대 고치는 일을 도우며 살아간다. 낮에는 아무 말 없이 일만 하고 밤에는 평상에서 소주를 들이켜는 사람 그런 그의 마음에 살포시 들어온 염미정은 '나를 추앙하라'는 말을 하고 구씨의 인생을 지금까지와는 다른 곳으로 인도한다. 어두운 과거와 현재를 살고 있는 구씨의 텅빈 마음에 자리잡은 염미정에 대한 애정을 자연스러운 연기로 녹여내 손석구에 몰입하게 만들었다.

연애 빠진 로맨스

연애 빠진 로맨스 사진
연애 빠진 로맨스

손석구는 멜로나 로맨스 코미디를 하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드라마 '연애 빠진 로맨스'에서도 연상의 상대 여배우 유영과 찰떡궁합의 캐미를 보여주며 손석구 가 가진 자연스러움과 능청, 개구쟁이 모습을 잘 표현했다. 

범죄도시2 최강 빌런 강해상

범죄도시2 손석구 사진
범죄도시2

범죄도시2에서 손석구는 최강 빌런 강해상을 연기했는데 베트남에서 한국인을 납치해 살해, 협박 등 몹쓸 짓을 하는 악당역할이었다. '나쁜 놈은 그냥 잡는다'라는 범죄도시2의 주제에 맞게 손석구는 다른 건 생각하지 않고 '그냥 잡고 싶게 만드는 연기를 하자 '였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몸무게를 10kg 불렸고 머리는 짧게 잘랐다. 턱수염을 기르고 시커멓게 그을린 피부를 위해 1년간 태닝을 해 피부가 상하기도 했다. 손석구는 범죄도시2 비하인드 스토리에서 자신이 맡은 빌런 강해상은 울분이 많은 사람이라 해석했고 스탭과 감독과 상의를 하면서 캐릭터를 완성시켰다고 한다. 

석구앓이

범죄도시2와 공교롭게도 같은 시기에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도 같이 흥행에 성공하여 드라마 '최고의 이혼' '멜로가 체질' 등 손석구가 과거 출연했던 작품까지 재조명되면서 전국에서 '석구앓이'가 이어지고 있다.

Summary

대세 배우 구찌 손석구에 대해서 낱낱이 알아보았다. 기대되는 배우 손석구의 다양한 연기활동을 응원한다.

 

내용이 마음에 들었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