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역직구 플랫폼 회사 실리콘투가 1분기 슈퍼 어닝 서프라이즈 실적 발표와 함께 연일 강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K-뷰티 역직구 플랫폼 회사 실리콘투 강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리콘투 기업개요
500개 이상 브랜드, 200개 이상 국가 판매
자사 플랫폼 'Stylekorean.com' 역직구 판매
압도적 미국 매출, 중국발 수출 0%
기업고객(CA) 개인고객(PA) 풀필먼트 K컬쳐 수출
실리콘투는 K-뷰티 브랜드 제품을 해외에 소개하는 플랫폼 업체입니다.
실리콘투는 Stylekorean.com 을 통해 전세계 약 160여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 판매 및 기업 고객에게 수출하고 있습니다.
실리콘투 주요제품 및 서비스
(1) CA(Corporate Account)
기업 고객들을 위한 플랫폼 다양한 국가에 적합한 브랜드 소개 및 운영
(2) PA(Personal Account)
K-뷰티를 구매하는 개인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국가별 역직구몰
(3) 풀필먼트
외부 온라인플랫폼에 K-뷰티 제품 영업 대행 및 배송 대행
실리콘투 실적
(1) 재무현황
2020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매출액 | 994억 | 1310억 | 1653억 | 3429억 |
영업이익 | 80억 | 88억 | 142억 | 478억 |
4년간 매출액 4배 영업이익 6배로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2) 실리콘투 24년 1분기 실적
매출액 : 1,499억(예상치 : 1,105억 YoY +158%)
영업익 : 294억(예상치 : 131억 YoY +297%)
순이익 : 255억(예상치 : 111억 YoY +303%)
<국가별 매출액(QoQ)>
미국 | +29% | 인도네시아 | +110% |
일본 | -18% | 말레이시아 | +28% |
국내 | +36% | 러시아 | +51% |
네델란드 | +563% | 호주 | %17% |
2024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499억원(+42% QoQ, +158% YoY), 영업이익 294억원(+98% QoQ, +297% YoY), 순이익 255억원(+156% QoQ, +303% YoY)을 기록했습니다.
컨센대비 이익 100%이상, 영업이익률 20%에 육박했습니다.
CA가 엄청나게 늘어 CA 매출로만 분기 매출 1,000억원 돌파했습니다.
국가별로 보면 미국은 여전히 제일 높고 QoQ 29% 늘어나면서 증가했습니다.
네덜란드가 QoQ 560% 늘어나면서 국가별 매출 비중 2위가 됐습니다.
(네델란드 가장 흔한 형태 암, 피부암 52%)
<1분기 초대박>
K중소형 화장품 시대, 외국인 한국 화장품 러브콜
아마존 상위 K뷰티탬 랭크 아메리칸드림의 대표주자
신규 고객사 못 받을 가동률
<실리콘투 최근 실적 추이>
매출액 | 영업이익 | 순이익 | |
2024.1Q | 1,499억 | 294억 | 255억 |
2023.4Q | 1,057억 | 149억 | 100억 |
2023 3Q | 1,010억 | 151억 | 131억 |
2023.2Q | 782억 | 104억 | 86억 |
2023.1Q | 580억 | 74억 | 63억 |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509000148
증권사 전망
<한국투자(24.05.10)>
목표주가, 기존 15,500원에서 27,000원으로 상향 ( 74.2% 상향)
GP 마진 개선 올해 남은 분기 지속될 전망
코로나 이후 미국 화장품 시장에서 아마존 두각, 가성비 장점인 한국 화장품에 긍정적
글로벌 내 한국화장품의 인기가 예상보다 빠르게 높아짐
다양한 브랜드를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 실적 안정성이 매우 높음
회사는 주가 급등에 대한 부담을 호실적으로 상쇄하며, 밸류에이션 매력을 유지하고 있음
전세계적인 한국 화장품의 인기 상승과 함께 실리콘투는 양호한 주가 흐름을 이어갈 전망
미국 등 대부분 국가 소비 성수기가 하반기
지금까지 K-뷰티 역직구 플랫폼 회사 실리콘투 강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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