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지적과 외모를 겸비한 요즘 아나운서 클래스

by 로칸 2022. 10. 10.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요즘 아나운서 클래스

요즘 예능보다 뉴스가 재미있다고 한다. 그 이유를 알아보자. 

이윤지 아나운서

이윤지 아나운서는 1994년생으로 숙명여대 미디어학부를 졸업했다. 미모를 보면 알겠지만 2018년 미스코리아 미에 선발되었으며 이후 연합뉴스 TV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다. 2022년 8월 19일 결혼해 미혼남성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따로 인스타를 하고 있으며 올라오는 사진을 보면 그냥 모델이다. 

박지원 아나운서

박지원 아나운서는 1994년생으로 국립국악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를 졸업했다. 서울대학교에서는 한국무용을 전공했으며 KBS 공채 45기로 입사했다. 웃을 때 보조개가 매력적이며 주말 뉴스 앵커로 활동하고 있다. KBS가 간판 아나운서로 키우고 있으며 도전 골든벨을 오랫동안 진행하면서 남성팬들이 많이 생겼다. 

정은혜 아나운서

정은혜 아나운서는 1996년 4월생으로 서울대 출신 아나운서이다. 인터넷상에서 먼저 화재가 되었다. 2021년 현대 HCN아나운서로 근무하다 연합뉴스 뉴스캐스터로 이직했으며 2022년 KBS에 합격하면서 현재 부산에서 근무하고 있다. 현재 부산 아침마당과 생생투데이 뉴스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마 2년 뒤에는 곧바로 서울로 올라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박연경 아나운서

박연경 아나운서는 1987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동덕여대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MBC 32기로 입사했으며 리포터로 활약하다가 앵커와 아나운서까지 다양한 경험을 쌓는다. MBC에 입사하기 전에 OBS 기상캐스터로 활약했으며 이후 연합뉴스로 이직했다가 MBC에 입성하였다. 또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는 동덕여대에서 모델 활동을 하기도 했다. 2014년 소치올림픽 당시 파견되면서 시청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으며 이후 소치여신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이재은 아나운서

이재은 아나운서는 1988년 3월 13일생으로 전북 전주에서 태어났다. 이화여대를 졸업했으며 2012년 MBC 아나운서국으로 입사한다. MBC에 입사하기전에 독특한 경력으로는 2011년 월드 미스 유니버시티 한국대회에 참가해서 인기상을 수상했다. 또한 OBS에서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했으며 TV조선에서도 기자로 활동한 이력이 있다. 과거 이력 때문인지 영어를 굉장히 잘하고 스포츠에 해박한 지식이 있다. 현재 본인의 유튜브(Jann)를 운영하고 있다. 

여인선 아나운서

여인선 아나운서는 1990년 10월 19일에 태어났으며 대일외국어고등학교를 거쳐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으며 2013년 채널A에 입사해서 사회부 기자로 언론인 생활을 시작했다. 현재는 평일뉴스 메인 앵커로 활약하고 있다. 

곽민선 아나운서

 

곽민선 아나운서는 1992년 3월 4일에 태어났으며 현재 프리랜스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24살에 아나운서 아카데미 오디션에서 1등을 차지했고 전액 장학금을 밟으면서 아나운서를 준비하였다. 이후 MTN에서 최연소 앵커를 맡았으며 2018년에는 채널A와 삼성전자 사내 아나운서로 활약했다. 그녀는 E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고 현재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인플루언서로 활동도 겸하고 있다. 

정지원 아나운서

정지원 아나운서는 1985년 6월 20일에 태어났으며 2011년부터 KBS에서 활동하고 있다. 명덕외고를 졸업했고 연세대학교에서 사회과학을 전공했으며 2019년에 결혼했다. 그녀의 독특한 이력으로는 IQ 156으로 멘사 코리아에 가입했으며 상위 1%를 기록했다. 배우 신소율과 절친으로 알려져 있으며 방송에 데뷔하기 전에 신촌의 레스토랑에서 함께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친해졌다고 한다. 신소율은 LG팬이고 정지원은 한화 팬이라서 함께 야구장에 가기도 한다. 

박선영 아나운서

박선영 아나운서는 1982년 1월 25일 태어났으며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2007년 SBS 15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그녀는 입사 5개월만에 SBS 8시 뉴스 주말 앵커를 차지했고 평일 메인 앵커 자리까지 차지하면서 간판 아나운서로 활약한다. 짧은 기간에 비해 굉장히 파격적인 인사였지만 사내 오디션을 통해 당당히 합격했다고 한다. 아나운서 시절에는 뽀뽀 아나운서로 유명했으며 워낙 아름다운 외모 때문에 팬클럽이 있을 정도였다. 현재는 JTBC 언니들이 띈다와 신과 함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다.

강아랑 아나운서

강아랑 아나운서는 1991년 10월 13일 태어났으며 KBS의 기상캐스터겸 아나운서 있다. 그녀는 6살 때부터 어린이 모델과 아역배우로 활동했으며 부산에서는 유명했다고 한다. 이후 중앙대 연극영화과에 진학하면서 배우나 모델을 할 것 같았지만 2013년 기상청에 입사하면서 기상캐스터로 활약한다. 현재는 KBS 메인뉴스와 심야 뉴스의 기상캐스터이며 국회방송의 메인뉴스에서는 앵커로 활약하고 있다. 또한 2014년 제84회 전국 춘향 선발대회에서 3위를 차지한 기록이 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