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에코마케팅이 자사주 취득 및 자시주 소각 공시를 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오늘은 국내 대표 온라인 광고대행사 에코마케팅의 자사주 취득ㆍ소각 공시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코마케팅의 자사주 취득ㆍ소각 공시
24.02.23 자사주 60만주(58억 8600만원) 취득 결정 24.02.23 자사주 소각 결정 (약 39억 원)
에코마케팅 기업 개요
- 회사명: 에코마케팅
- 설립 연도: 2003년
- 업종: 온라인 광고 대행사, 비즈니스 부스팅
- 핵심 가치: '고객과의 파트너십', 고객의 성공을 위한 마케팅 솔루션 제공
- 특징: 데이터 기반 마케팅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 비즈니스 부스팅을 하는 회사
- 대표적인 사업: 젤네일 브랜드 '오호라',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 매트리스 브랜드 '몽제'
에코마케팅 실적 분석
- 매출 3,557억 원
- 영업이익 646억 원
- 영업이익률 15.34%
- 순이익률 14.83%
- 부채비율 (23년) 45.01%
- 유보율 (23년) 5,095%
부채비율이 낮고 유보율이 많습니다.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부에서 성과를 거둬 안정적인 구조를 형성하고 있지만, 마케팅 사업부쪽에서 실적 부진이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24년에는 마케팅 사업부의 실적 개선과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으로 더 많은 이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에코마케팅의 주가는 2년간의 하락이후 바닥권에서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박스권 횡보 구간 안에 위치해 있으며 박스권 상방 돌파 시도중에 있습니다.
지난 23일 58.9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공시로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박스권 상방 돌파(매집봉) 이후 조정이 예상되므로 주가의 움직임을 유심히 지켜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에코마케팅 전망
(1) 광고시장
한국의 디지털 광고 시장은 디지털과 모바일 주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광고시장에서 디지털 비중은 41%, 그 중 모바일 비중은 6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기 사용 빈도가 증가로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광고 지출이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디지털과 모바일 매체의 광고 점유율이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
애슬레저 브랜드인 안다르의 시장 확대에 의한 성장 지속
작년 4분기 안다르 일본 온라인 스토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0% 증가했습니다.
온라인에서 확인한 ‘K애슬레저’의 성공 가능성을 토대로 오프라인으로 판로를 넓히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대표 온라인 광고대행사 에코마케팅의 자사주 취득ㆍ소각 공시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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