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를 배우자.

트럼프 '성추문 입막음' 34개 혐의 모두 유죄 평결

by 로칸 2024. 5. 31.

오늘은 트럼프 '성추문 입막음' 34개 혐의 모두 유죄 평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트럼프 '성추문 입막음' 34개 혐의 모두 유죄 평결

 

지난 30일 트럼프 전 대통령 '성추문 입막음' 관련 재판에서 배심원단은 성추문 입막음용 돈을 제공한 트럼프의 34개 혐의에 대해 모두 유죄 평결 내용을 밝혔습니다.

 

지난달 15일 재판이 시작된 뒤 약 6주만으로 12명의 배심원단이 사건 관련 심의를 시작한지 이틀만의 결과입니다.

 

담당 판사인 머천 판사는 7월 11일 선고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 역사상 형사재판에서 유죄를 인정받은 첫 전직 대통령이 됐습니다.

 

유죄 평결을 받은 트럼프 전 대통령은 기자들에게 "이날은 수치스러운 날" 이라며 "헌법 수호를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라며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성추문 입막음' 형사재판이란?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직 성인영화 배우 스토미 대니얼스와의 성관계 폭로를 막기 위해 당시 개인 변호사이자 해결사였던 마이클 코언을 통해 13만 달러(약 1억 7000만원)를 지급한 뒤 해당 비용을 법률 자문비인 것처럼 위장해 회사 기록을 조작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지금까지 트럼프 '성추문 입막음' 34개 혐의 모두 유죄 평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 일정 (바이든 vs 트럼프 리턴매치)

내년 11월 미국대통령 선거는 바이든과 트럼프의 리턴매치가 유력하다. 공화당 대선 레이스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반면 바이든 대통령은 고령논란, 차남 기소, 자동차

chd0803.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