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하이브 5인조 여성그룹 르세라핌

by 로칸 2022. 12. 28.

르세라핌(LE SSERAFIM)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 9주 연속 순위권에 머무르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르세라핌은 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홍은채, 카즈하로 구성된 5인조 여성그룹이다. 

르세라핌 프로필

르세라핌 사진
르세라핌

LE SSERAFIM이라는 그룹명은 'IM FEARLESS'를 애너그램 방식으로 만든 이름으로 세상의 시선에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자기 확신과 강한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 

하이브 최초의 걸그룹

르세라핌은 하이브에서 데뷔한 최초의 걸그룹이며 데뷔 앨범 'FEARLESS'가 발매 당일인 5월 2일 하루 만에 17만 6861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걸그룹의 데뷔 음반 중 1일 차 최다 판매량이다. 그리고 발매 이틀 재에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판매량 기록을 경신했다. 데뷔 앨범으로 3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최초의  걸그룹이 된다. 

르세라핌 글로벌 멤버

한국 기획사에서 데뷔한 K-POP 아이돌이지만 드물게 한국인 2명, 외국인 3명으로 외국인 멤버의 수가 더 많다. 르세라핌의 멤버 허윤진은 미국 국적이기 때문에 법적으로는 외국인이다. 데뷔 당시에는 한국인 3명, 외국인 3명으로 비율이 반반이었으나 한국인 1명(김가람)의 탈퇴로 외국인이 더 많아졌다. 

르세라핌 - 사쿠라 세 번째 데뷔

사쿠라는 일본과 한국 활동을 다 합치면 지난 2011년 HKT48, 2018년 아이즈원 그리고 2022년 르세라핌까지 총 세 번째 데뷔를 하게 된다. 과거 일본 톱스타였던 사쿠나는 스물셋 전성기에 오를 나이에 한국행을 택한다. K팝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일본 안에서 인정받기보다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싶어 K팝에 도전을 하게 된 것이다. 처음에는 실력을 인정받지 못했지만 끊임없는 노력 끝에 모두가 인정하는 실력을 갖추게 된다.   

르세라핌 - 발레 영재 카즈하

카즈하는 프로 발레를 준비했던 발레 영재였다. 2006년 만 3살 때부터 일본 오사카에 있는 발레 스쿨에서 발레를 시작하게 되었고 매년 일본의 유명한 발레 콩쿠르에서 많은 수상을 했다. 무려 15년 동안 전문적으로 배웠다. 르세라핌 안무에서 발레 동작을 자주 선보인다.

르세라핌 - 단발머리 본좌 김채원

김채원은 프로듀스 48  5회 연습생들이 뽑은 비주얼 베스트 TOP11 투표에서 전체 96명의 연습생 중 6위를 차지할 만큼 모두가 인정하는 뛰어난 비주얼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아이즈원으로 활동할 당시 컴백하면서 단발머리를 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신의 한 수였다. 너무나 찰떡같이 외모에 어울리다 보니 국내외 반응이 폭발했다. 그래서 단발머리 본좌로 불리고 있다.

르세라핌 - 성악 허윤진

허윤진은 미국 고등학교 1학년 1학기 때부터 성악을 했다. 2017년 지역 대회에서 Niskayuna 고등학교 오페라의 유령 팀의 메조소프라노 드라마티코로 참여하여 여우주연상 부문에 노미레이트 되었다. 오페라의 유령 카를로타 역을 맡아 부드러운 고음 파트를 소화하는 모습을 보였다. 

르세라핌 - 파워 잼민이 홍은채

06년생으로 만 16세 고등학생이다. 때문에 팬들에게는 귀여운 잼민이 그 자체로 여겨지고 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