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

SBS 연기대상 대상 김남길 출연 드라마 아일랜드

by 로칸 2023. 1. 2.

2022년 SBS 연기대상에서 배우 김남길이 연기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그 주인공 김남길이 웹드라마 아일랜드에 출연하게 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웹드라마 아일랜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일랜드(2022) 드라마 기본정보

아일랜드 사진
아일랜드(2022)

2022년 12월 30일 채널 TVING에서 금요일 오후 12:00에 오픈하였다. 아일랜드는 양경일, 윤인완 작가의 1997년 동명 만화이자 웹툰이 원작으로 퇴마를 소재로 하는 판타지 액션 드라마다. 김남길 x 이다희 x 차은우 주연의 드라마로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악에 대항해 싸워야 하는 운명을 가진 인물들의 여정을 그린 드라마이다. 

  • 장르 : 판타지, 액션, 공포, 스릴러
  • 방송시간 : 2022년 12월 30일
  • 몇 부작 : 12부작
  • 기획 : 스튜디오드래건
  • 제작사 : 스튜디오드래건 | 와이랩 플렉스 | 길스토리이엔티
  • 채널 : 티빙
  • 출연 :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성준, 박근형, 고두심, 오광록, 유승옥, 금강산 외

아일랜드 줄거리

먼 옛날, 모든 존재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던 평온의 땅, 탐라(제주). 그러나 평온은 그리 오래가지 못했고 신과 귀(정염귀)와 뒤섞이는 혼돈이 도래하게 된다. 이를 애처로이 지겨보던 한 신인이 당신이 낳은 마흔여섯의 자식들로 혈을 봉하여 세상의 혼돈은 비로소 잠잠해졌다. 그러나 정염귀를 봉인시킨 돌하르방을 뚫고 다시 세상이 다시 혼란에 빠지는데.. 정염귀는 태초부터 이 땅에 존재하고 있던 악의 기운이다. 이들은 더러운 욕망이나 악의 기운으로 취하고 몸을 갖추어 심장을 파먹는 요괴로. 살아있는 모든 것들을 살육한다. 탐라는 이 요망한 것들을 가두기 위해서 생겨난 신의 땅이지만, 애석하게도 인간의 힘으로는 정염귀를 막지 못한다.

아일랜드 등장인물

1. '반' 역 김남길

반

반은 정염귀들에게 대적하기 위해 정염귀의 피를 강제로 주입받고 반인반요가 된 인물로 금강저를 주 무기로 사용한다. 과거에 승려였던 그는 현재 요괴 추격자로 저주받은 불사의 삶을 끝내고 싶어 하면서 끊임없이 괴물을 사냥하고 죽이고 도살에 아무런 감정도 느끼지 않는 사이코패스와 같은 성향이 있다. 원미호와 전생의 운명으로 이어져 있다. 

2. '원미호' 역 이다희

원미호
원미호

원미호는 대한그룹 회장의 외동딸이다. 그녀는 정염귀들의 표적이 되고 그녀를 보호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반이다. 반을 연쇄 살인범이라 생각하면서도, 그에게 마음을 열고 의지한다.

3. '요한' 역 차은우

요한
요한

요한은 교황청도 인정한 능력 있는 바티칸 최연소 구마사제다. '구원자'를 지키고 깨우라는 신의 소명을 받들고 행하기 위해 제주도에 온다. 늘 생글생글 웃는 얼굴이지만 알고 보면 누구보다 냉정하고 차가운 이성의 소유자다.

4. '궁탄' 역 성준

쿵탄
궁탄

'반'과 같이 반인반요로 길러진 미스터리한 인물이다. 어쩌면 '반'보다 더 강한 힘을 지녔다. 자신을 괴물로 만든 '인간'이란 존재를 믿지 않아 '반'과 갈등을 겪는다.

아일랜드 용어 사전

1) 주살성 : 정염귀와 대적하기 위해 만들어진 존재들 종령이 어린 반과 궁탄에게 정염귀의 피를 주입하여 '반인반요' 즉 반은 인간, 반은 정염귀인 주살승으로 만든다. 

2) 정염귀 : 태초부터 이 땅에 존재하고 있는 악, 인간의 욕망을 탐하여 그 심장을 파먹는 요괴로 신들이 탐라에 가뒀다. 인간의 힘으로는 이들을 막을 수 없다. 

3) 요괴석 : 금강저로 정염귀를 열두 번 베면 정염귀가 돌로 변하는데 이를 요 괴석이라 일컫는다. 요괴석의 중앙은 마치 심장처럼 붉은빛이 박동한다. 

4) 정염충 : 인간을 정염귀로 전염시키는 매개체이다. 

5) 태장종 : 세상의 멸망을 초래할 정염귀들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밀교의 비밀 단체이다. 구원자가 결계를 완성할 때까지 보호하면서 정염귀에 맞서 싸운다. 종령은 태장종의 수장이다. 

6) 금강저 : 반의 주 무기로 정염귀를 죽일 수 있는 신물이다. 금강저는 번뇌를 끊고 악마의 항복을 맡는 기운을 품고 있으며, 주살승이 된 반과 궁탄에게 종령이 사사했다. 반의 금강저는 금색, 궁탄의 금강저는 검은색으로 빛난다. 

아일랜드 1회-2회 줄거리

태초부터 이 세상에 기생하던 악,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서 나타날지 모를 악 신들이 오래전 화산을 폭발시켜 막았던 귀의 존재들이 다시 꿈틀거리기 시작한다. 이에 인간이 아니기에 정염귀와 싸울 수 있는 특별한 존재들이 등장한다. 인간은 악에 절대 대적할 수 없는 존재였기에 여러 종교들이 그들에 맞설 준비를 해왔는데 태장종의 수장인 종령은 정염귀의 피를 인간에게 주입한 반인반요를 만들었고 그렇게 인간도 요괴도 아닌 이들을 만들어 살생병기로 길러낸다. 반과 궁탄이 그런 반인반요이다. 그들을 불러내는 운명을 지닌 구원자인 원미호가 제주도에 들어오면서 본격적인 드라마가 전개된다 구원자의 냄새를 맡은 정염귀들이 그녀를 쫓기 시작하고 위험에 처한 그녀를 반이 계속해서 구해낸다. 

Summary 

SBS 연예대상의 대상 주인공인 김남길이 출연하는 아일랜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