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케팅이 23년 4분기 호실적 발표로 상승마감했습니다.
오늘은 에코마케팅 23년 4분기 실적 발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코마케팅 2023년 실적
단위 : 백만원 | 2022.4Q | 2023.1Q | 2023.2Q | 2023.3Q | 2023.4Q | |
에코마케팅 | 매출 | 11,855 | 9,507 | 15,203 | 13,071 | 12,219 |
영업이익 | 4,529 | 2,288 | 7,985 | 6,248 | 6,893 | |
데일리앤코 | 매출 | 24,742 | 24,765 | 32,804 | 26,219 | 18,115 |
영업이익 | 3,167 | 3,218 | 5,969 | 4,126 | 2,456 | |
안다르 | 매출 | 50,514 | 34,155 | 61,605 | 48,892 | 57,906 |
영업이익 | 5,256 | 1,704 | 7,019 | 4,524 | 5,179 |
<2023년 4분기 실적>
연결기준
- 매출액 876.08억원 (전년동기대비 +1.93%)
- 영업이익 140.98억원(전년동기 대비 +17.86%)
- 순이익 106.31억원(전년동기대비 +138.89%)
별도기준
- 매출액 122.19억원(전년동기대 비 +3.07%)
- 영업이익 68.93 억원(전년동기대비 +52.19%)
- 순이익 14.41억원(전년동기대비 -65.53%)
(1) 에코마케팅
- 매출 500억(yoy -4.2%)
- 영업이익 234억(yoy -6%)
- OPM 50% 이상 22년 이후 최대 OPM
- 4분기부터 광고 업황 회복
- 국내 및 글로벌 대형 클라이언트 신규 수주에 성공
- 연간 100억 이상 규모 클라이언트 계약 연장 및 증액
(2) 데일리앤코
- 매출 1,019억(yoy -23.7%)
- 영업이익 157억(yoy -27.6%)
- 실물경기 침체로 역성장 추세 지속
- 2024년 해외진출 예정 (클럭 미국, 몽제 호주)
- 2024년 2월 기존 자사몰 Vanity Table에서 판매하던 핑거수트(MZ세대 패션 트렌드)란 네일 브랜드 인수
(3) 안다르
- 매출 2,026억(yoy +19.8%)
- 영업이익 184억(yoy +46%)
- 본격적인 일본진출 국내 카테고리 확장 (심리스 속옷 라인 등)
- 일본 온라인 스토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0% 증가
지금까지 에코마케팅 23년 4분기 실적 발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
'경제를 배우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ㆍ중국 패권 다툼 영역 확장, 조선주 강세 (0) | 2024.03.15 |
---|---|
미국 2월 생산자 물가지수(PPI)와 주요 경제 지표 (0) | 2024.03.15 |
미국 하원, 틱톡 금지법안 통과 (0) | 2024.03.14 |
EU 세계 첫 AI 규제법 승인 (0) | 2024.03.14 |
MSCI '패낳괴' 점검(알테오젠, HD현대일렉트릭, HPSP) (0) | 2024.03.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