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를 배우자.

2023년 2월 24일 금요일 간추린 뉴스(보험설계사는 음주운전하고도 보험금 타., 출산율 걱정 말라는 정부, 이유는?, 유아인 대마 양성에 이어 프로포폴 양성 확인, 로켓 공격에 전투기 공습 대응,..

by 로칸 2023. 2. 24.

2023년 2월 24일 금요일 간추린 뉴스

보험설계사는 음주운전하고도 보험금 타.

2023년 2월 24일 금요일 간추린 뉴스
2023년 2월 24일 금요일 간추린 뉴스

최근 전ㆍ현직 보험설계사들이 자신들이 잘 아는 보험 계약의 허점을 이용해 보험사기를 저지르다 무더기로 금감원에 적발되었습니다. 그들중 한명은 음주운전을 하다 가드레일을 들어받고도 졸음운전을 했다고 속이고 보험금을 편취하는 수법을 사용했습니다. 음주운전으로 사고 난 경우 처벌을 받지만 졸음운전으로 사고가 난 경우는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는 보험의 헛점을 이용하였습니다. 또 다른 보험 설계사는 성형수술을 받고도 도수 치료를 받은 것처럼 허위 진료기록부를 만들어 보험금을 가로채기도 하였습니다. 보험금을 부당으로 편취할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출산율 걱정 말라는 정부, 이유는?

작년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아이는 24만 9천명으로 10년 전에 태어난 48만 명과 비교하면 반토막 수준입니다. 여성 1명이 평생 낳을 걸로 예상되는 아이 수를 나타내는 합계출산율이 0.78명으로 OECD 국가 중 꼴찌입니다. 하지만 정부는 출산율을 걱정하지 말라며 희망적입니다. 내년 최저 출산율0.7을 찍고 서서히 올라가 8년 뒤에는 출산율 1을 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유를 들어보면 91년부터 95년에 출생한 수가 70만 명대를 회복했던 인구대로 주 출산 연령으로 진입하면 출생아 수에 긍정적일 것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90년대생들의 결혼과 출산에 대한 인식을 조사해 보면 정부가 말한 것처럼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30대 중에 결혼ㆍ출산을 하면 좋다고 응답한 비율은 전체 42%로 10년 전 60%에 비해 크게 줄었습니다. 그리고 출산을 하지 않으려는 가장 큰 이유로는 남녀 모두 경제적 이유를 1위로 뽑았습니다. 젊은 세대들의 인식이 많이 바뀐 만큼 출산부터 육아ㆍ교육까지 다방면으로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유아인 대마 양성에 이어 프로포폴 양성 확인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씨가 대마 양성 반응에 이어 프로포폴에 대해서도 모발 정밀감정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국과수는 소변 검사에서는 대마 양성반응은 나왔지만 프로포폴은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경찰에 통보했지만 모발 검사에서는 프로포폴이 검출되었습니다. 프로포폴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배출되기 때문에 소변검사에서 발견되지 않지만 모발에는 성분이 남아있어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조만간 유 씨를 소환해 상습투약 여부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로켓 공격에 전투기 공습 대응, 이스라엘-팔레스타인 긴장 고조

이스라얼 군의 테러범 수색 과정에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자 이에 대한 보복으로 가자지구에서 로켓이 발사됐고 이스라엘은 전투기로 공습 대응에 나섰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토르 베네스랜드 유엔 중동특사가 가자지구에 도착해 중제에 나섰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